우리 주변에는 돈을 잘 버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또 열심히 하는 것 같은데도 돈을 못 버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면 그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습관의 차이입니다. 어떠한 습관을 지니고 있느냐에 따라 돈이 달라 붙는 사람이 있고 돈이 나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돈이 들어오는 사람, 이런 사람들의 특징이 있습니다.
1. 수준이 있는 친절입니다. 자기를 지키면서 친절을 베푸는 것 입니다. '간이고 쓸개고 다 빼주겠다'와 같은 과한 듯한 친절, 부담이 생기는 친절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2. 정직입니다. 친절을 베푸는 사람 이런 사람들은 굉장히 정직합니다. 정직함이 눈앞에 바로 보인다고 할까요. '이 사람은 정직하구나' 이 사람은 순수하구나. 이 사람은 상대방에 대한 자기만의 기준과 철학을 확실히 가지고 있는 사람이구나' 이렇게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남이 본다고 더 정직한 척하는 게 아니라 남이 보든 안 보든 그냥 기본적으로 이 사람들은 정직합니다.
3. 많이 알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이 사람들은 압니다. '조금만 나태해도 본인들이 힘든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따라서 일정한 초기 단계까지 도달했다 하더라도 꾸준하게 자기계발을 합니다. 그래서 모든 것에 대해 막힘이 없다는 얘기 입니다. 그래야만 사람들이 다가오는 거고 그래야만 돈이 다가옵니다.
돈이 오는 습관, 그것은 바로 친절, 정직, 지식과 지혜 그리고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공부하고 노력하는 것, 그리고 나와 타인을 위하여 노력하는 습관, 이러한 습관이 생겼을 때 돈이 당신에게 온다는 애기입니다. 지금이라도 좋은 습관을 가지고 나와 타인위해서 좀 더 노력하고 봉사하며 타인의 이익을 위해서 노력하는 그런 습관을 지니시기 바랍니다.
(책 : 지속가능한 부의 비결, 지은이 : 배종찬, 출판사 : 나비의 활주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