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새 음반 발표 6월10일
본문 바로가기
K - POP

BTS, 새 음반 발표 6월10일

by 미덕 의 2022. 5. 8.
반응형

그룹 방탄소년단(BTS) 이 다음 달 10일 발표하는 앤솔러지(Anthology 선집" 음반의 타이틀곡 제목을 공개했다. BTS는 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새 음반 "프루프"(Proof)의 프로모션 일정을 공개하며 "타이틀곡 제목은 "옛 투 컴(yet to com)" 이라고 밝혔다. 노레제목은 "아직 오지 않았다" 는 뜻이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제목과 함께 가장 아름다운 순간 "The Most Beautiful Moment) 이라는 문구가 적혔다. bts는 오는 9~11일 새 음반에 실린 트랙을 공개한 뒤 17~23일에는 수록곡을 스토리델링한 과정 등을 담은 "프루프 오브 인스피레이션"(Proof of lnspiration) 콘텐츠를 선보인다. 28일부터는 "프루프" 음반의 콘셉트를 엿볼 수 있는 사진도 하나씩 공개한다. 음반 발매를 이틀 앞둔 다음 달 8일에는 "옛 투 컴" 뮤직 비디오 티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프루프" 음반에 수록된 곡들과 "옛 투 컴" 뮤직비디오 전체 영상은 6월10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할 예정" 이라고 설명했다. 새 음반은 bts가 데뷔 후 9년여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역사를 정리한 선집이다. CD로 3개로 구성되며 "옛 투 컴"을 포함한 신곡 3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음반은 한국 시각으로는 다음 달 10일 오후 1시, 미국 동부 시각 기준으로 0시에 공개된다. 

 

 

BTS가 실물 음반, 즉 CD형태의 음반을 내놓은 것응 지난해 7월 "버터"(Butter)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등이 수록된 싱글 이후 약 11개월 만이다. 업계가 당초 예측했던 정규 앨범은 아니다. 하지만 데뷔 9주년(6월13일)을 사흘 앞둔 시점이라 높은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보인다.  BTS의 소속사인 빅히트뮤직은 "쉼 없이 달려온 BTS가 6월 데뷔 9주년을 맞이한다" 며 "그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그 의미를 되새기고자 BTS의 역사를 함축한 앤솔러지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반응형

'K - 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호 오마이걸 탈퇴  (0) 2022.05.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