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대부분 부자가 되기위해 꿈을 꿉니다. 그리고 부자가 되길 꿈꾸는 사람들은 부자들의 성공 비법을 배우고 따라하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그런데 부자들에게 공통적인 생활습관이 있다고 합니다.
작은 돈도 가치있게 사용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백만장자 불변의 법칙> 이라는 도서에 따르면 20년간 1만2천명에 달하는 부자들에 관한 자료를 조사한 결과 부자들의 공통점은 학력이나 유산이 아닌 "소비 습관"에 있었다고 합니다. 예로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은 60년째 같은 집에서 살고 있고 아침식사 비용으로 3달러 17센트 이상은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케아의 창립자 잉그바르 캄프라드는 비행기를 탈 때에도 이코노미석을 이용하고 평소에도 시내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등 검소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부자가 되기 위해서 무조건 소비를 줄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미래의 부를 축적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곳에는 시간, 에너지, 돈을 효윯적으로 할당하여 작은 돈이라도 가치 있게 사용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내가 이루고자 하는 꿈을 위해 과감하게 돈을 사용하는 것도 부자들의 공통점중에 하나입니다.
하루 목표를 정합니다.
벤자민 프랭클린은 말했다. 성공하는 사람과 낙오자를 결정하는 것은 하루하루 주어진 시간을 잘 이용했느냐. 이용하지 않고 허송세월을 보냈느냐에 달려있다고. 그는 항상 "오늘은 어떤 좋은 일을 할까? 라는 생각과 함께 하루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루의 목표를 중요하게 여기고 그 목표를 하나씩 실행에 옮기는 것은 부자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인간관계를 중요시 여깁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요소 중 인간관계가 성공요인으로 작용한 것이 85%, 개인능력은 15라고 합니다. 그러니 당장 인간관계의 폭을 넓히고 인맥관리에 들어가보자. 현재 당신의 휴데폰의 저장되어 있는 사람들이 예상치 않게 나에게 성공과 부를 모아 줄지 아무도 모르는 입입니다. 어떠한 방법이 됐는 나의 지인들과 꾸준히 커뮤니케이션을 한다면 주변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고 고맙게 생각하며 나의 후원자가 되어 줄 것이다. 틈틈이 시간을 내어 전화, 메일, 문자 등을 활용하고 귀찮다 생각말고 모임, 각종 경조사 등에 열심히 참석하여 성공의 씨를 뿌리는 인맥인간이 되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