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칼럼

간단하게 부자가 되는 방법

미덕 의 2022. 5. 30. 19:04
반응형

'가진 것이 없더라도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 그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1. 부자 부모에게서 태어나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간단한 방법입니다. 아버지가 부자였다면 저도 당연히 부자가 돼 있을 것입니다. 이건 꿈같은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2. 배우자를 잘 만나는 것입니다. 이것도 웃음이 나오죠? 부자 배우자를 잘 만나는데, 그렇다면 부자 배우자들의 특징이 무엇입니까? 배경도 좋고, 좋은 교육을 받았겠죠, 사교육비부터 해서 유학은 기본이고 이왕이면 외국 유학을 하더라도 초 엘리트급이지요. 부자들은 부자 배우자를 만납니다. 물론 예외는 있지만 그 예외는 많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통 사람이 보통 사람을 만나 결혼합니다.

 

 

3. 고시에 합격하는 길입니다. 변호사, 의사, 행정고시가 있습니다. 이런 고시를 통해서 보통사람들이 부자 사다리를 잡는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고시를 패스했다 하더라도 과거처럼 큰돈을 버는 시대는 아닙니다. 그래도 지금 대한민국 사회에서 신분 상승을 하기 위해서는 뭐니 뭐니 해도 고시 합격만이 가장 확실한 신분 상승의 사다리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쉽지가 않겠죠.

 

 

4. 우리나라 사회에서 부자가 되려면 명성을 날려야 합니다. 스포츠 선수가 됐든 또 연예인이 됐든 말입니다. 이렇게 명성을 떨치게 되면 자연스럽게 1년에 받는 금액이 올라가지 않겠습니까? 본인에게 특별한 능력이 있다면 그 능력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도 많지는 않습니다. 

 

 

부자 부모님을 만나는 것, 부자 배우자를 만나는 것, 고시를 통과하는 것, 명성을 날리는 것, 그리하여 보통 사람들이 이러한 방법으로 부자되기에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보통 사람들은 부자가 되지 못한다' 라는 말은 아닙니다. 보통 사람으로 태어나서 부자의 꿈을 이룬 사람들이 우리 주변에도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간단하게 부자가 되기에는 어렵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보통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열심히 일하고 악착같이 돈을 모으고 재태크를 통하여 착실하게 부를 일구어나가야 합니다. 

    ( 책 : 지속가능한 부의 비결,   지은이 : 배종찬,   출판사 : 나비의 활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