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칼럼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미덕 의 2022. 4. 27. 19:21
반응형

부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의 삶의 운전대를 쥐고 있다고 믿어라. 내 인생의 운전대 특히 경제적인 삶의 운전대는 내가 쥐고 있다고 믿어야 한다. 당신을 성공하게 해 줄 수 있는 사람은 당신이다. 그런데 가난한 사람들은 자기 삶에 일어나는 일에 책임을 지는 대신 피해자처럼 군다. 피해자인 척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비 난 

자신을 피해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대게 "비난하는 게임에 능숙하다" 부자가 되지 못되는 이유에 대해 자신에게 손가락질이 돌아오지 않도록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환경에 대해 비난을 한다. 피해자들에게는 그것이 재미있는 놀이일 수 있다. 피해자들은 경제를 탓하고, 정부를 탓한다. 경영진을 탓하고 동업자를 탓한다. 배우자를 탓하고 부모를 원망한다. 자신들을 제외한 모든 상황과 사람들에게 문제가 있다고 비난을 한다. 

 

 

합리화 

피해자인 척하는 사람들은 비난하지 않을 때는 자기 상황을 합리화 하거나 정당화한다. '돈은 중요한 게 아니야' 돈을 하찮게 여기는 생각이 자신의 삶에 얼마나 큰 파국을 몰고 왔는지 깨닫고 배울 준비를 해야 한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면서 자동차를 사겠는가? 돈을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하면 당연히 그것을 갖지 못한다. 부자들은 돈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우리 사회에서 돈이 차지하고 있는 자리를 알고 있다. 반면에 가난한 사람들은 아무 상관없는 비교를 하며 그들의 경제적 무능을 입증한다. '돈보다 사람이 중요한거야' 돈이라는 것은 돈의 효과를 발휘하는 분야에서는 지극히 중요하고, 돈이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분야에서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

 

 

불 평

불평불만은 당신의 건강과 부자가 되는 길에 가하는 최악의 행위다. 왜? '당신이 집중하는 곳이 커지기 마련이다. 라는 게 우주의 법칙이다.  불평할 때 당신은 어디에 집중하는가? 인생의 제대로 된 부분인가, 잘못된 부분인가? 분명히 잘못된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을 것이다. 집중하는 곳은 더 커지기 마련이다. 잘못된 부분이 점점 늘어날 것이다. 불평할 때 당신은 모든 나쁜 것을 빨아들이는 살아 숨쉬는 쓰레기 출입구가 된다. 삶의 쓰레기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쓰레기를 끓어들이지 않을 때 당신의 삶은 정말 경이로워질 수 있다. 

 

 

딩신의 인생은 당신이 만들어 가고 있다. 시시각각 당신의 삶에 성공을 끌어들이는 사람들도, 쓰레기를 끌어들이는 사람도 당신이다. 지혜롭게 생각하고 말해야 한다. 이제 결정하라 피해자가 되겠는가? 아니면 부자가 되겠는가? 당신의 힘을 되찾으라. 지금 당신의 삶에 벌어지고 있는 모든 일과 당신의 삶에 일어나지 않는 모든 일을 당신이 만들었음을 인정하자. 부유함도 빈곰함도 그 사이에 있는 여타 경제적인 수준도 당신이 만드는 것이다. 

   (책 :  백만장자 시크릿,     하브 에커 지음.   출: 랜덤하우스   80~91페이지) 

 

반응형